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4-18 11:16:51
기사수정
 
경기도가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 과학의 희망을 청소년에게 심어주기 위해 “경기과학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 하나로!” 라는 주제로 2011 경기과학축전을 오는 4월 22일부터 2일간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올해의 과학축전은 4월 과학의 달을 기념하여 ‘과학소외지역으로 찾아가는 과학축전’을 위하여 포천에서 개최되며, 도 최북단 군사접경지대 특성을 살려 최근 천안함.연평도 사건으로 높이진 군사안보의식을 고취하고 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군사안보마당도 마련되었다.

종합운동장 초입부에 마련된 우주체험마당은 우주선.로켓 모형, 우주인관 등 7개의 전시부스와 로봇팔 작동, 블랙홀, 에어본 어드벤처 등 14개의 체험․놀이 부스로 구성되어 생생하게 우주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로봇체험마당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로봇과 태권브이, 터미네이터 등 영화 속의 로봇을 만날 수 있고 엉금이로봇과 포뮬러카 제작체험을 통해 로봇의 원리를 자연스레 익힐 수 있다.

경기과학마당에서는 도내 연구기관, 초.중.고교, 대학교 등이 직접 참여하여 우리 생활 속 과학 원리에서부터 최첨단 과학기술까지 관람객이 직접 실험과 체험이 가능하며, 무지개 비즈목걸이 만들기, 벽을 통과하는 공 만들기, 나만의 유전자목걸이 만들기, 초파리 관찰, 전기에너지 수확하기, 비행시뮬레이션, 지진체험, 도자기 제작체험 등 총 50여개의 전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그밖에 국민의 안보의식을 높이고 군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포천 내 군부대가 참여하는 전차, 장갑차 전시 및 군번줄 만들기 등 군사안보마당이 운영되며, 지역 도서관.박물관의 화조도부채그리기, 아프리카 가면만들기, 전통 서각 체험 등의 평생학습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으며, 과학실험, 체험프로그램과 병행하여 특별히 미래 과학꿈나무를 위한 다양한 경진대회도 마련되었다.

흥미진진한 ‘로봇미로 찾기, 캐리어머신대회’ 등 2종 로봇경진대회와 ‘종이비행기 오래날리기, 구조물 경진대회, 글짓기 백일장’등 3종 과학경진대회가 열려 과학적 끼와 재능을 겨룰 수 있고, 축전의 흥을 돋우기 위한 청소년음악제도 펼쳐지며, 과학도서 300권이 전시되는 과학도서 전시회 및 보건소의 심폐소생술 실습,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그리기 등의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과학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82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