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4-16 16:43:17
기사수정

 
제 52회 안동시민체육대회가 16일 오전 9시 "도약안동! 행복안동! 세계로 미래로!"라는 슬로건으로 안동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안동시와 안동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동시체육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해 김광림, 권영진 국회의원, 이삼걸 경북도행정부지사, 정동호, 김휘동 전 안동시장, 권중동 전 노동부장관 및 각 읍,면,동 선수단 등 1만 5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개회식에 앞서 학가산 국사봉에서 성화를 채화해 봉성을 시작으로 16일 식전행사인 태권무 시연과 함께 각 읍`면`동 지역의 특성과 자랑거리를 다채롭게 표현하는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선수단 입장 후 봉송된 성화가 점화됐다.

이어, 학생·직장대항 400mR결선, 읍·면·동 열차경기, 100m달리기, 씨름줄다리기, 힘자랑, 훌라후프 등이 펼쳐지며, 기관단체장, 향우회원, 유치원 원아, 노인, 장애인들이 참여할 번외경기(그물통과하기, 윷놀이, 게이트볼, 휠체어 달리기 등) 8종목 등 49개 경기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오후 6시 폐회식에는 '갈색추억'의 한혜진과 '뿐이고'의 박구윤이 축하공연을 펼치는 등 행운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이번, "제52회 안동시민체육대회는 지난해 뜻하지 않은 구제역으로 침체되었던 도시 분위기를 일신하고 시민들의 에너지와 기를 한데 모아 '품격 높은 도시, 풍요로운 시민, 행복 안동'을 경상북도 중심도시로 새롭게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8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