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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1-03-30 21:3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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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경소방서(서장 남화영)는 응급환자 소생률 제고 및 구급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교육”을 30일 실시하였다.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는 응급환자 소생률 향상을 위해 별도의 품질관리 지표를 선정하고 정기적 지표분석 및 지속적인 환류를 통한 구급서비스 향상을 모색하는 방안이다.

품질관리 지표는 △응급환자 접근성(심정지환자에 대한 구급차 도착시간) △응급처치 시행율(심전도, 심실제세동기 사용율) △응급처치 적절성△ 의료지도 요청율(의료지도 요청건수) △의료지도 준수율(지도의사의 지시에 따라 응급처치를 실시한 비율) 등을 정기적으로 분석, 평가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매월 객관적 품질관리 지표분석을 실시해 구급서비스에 대한 적절성 등을 평가하고 구급대원들의 능력향상을 통한 심정지 환자 등 응급 환자에 대한 소생률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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