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3-16 01:16:36
기사수정
김천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민원서류를 해당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안내․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24 전용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달 초부터 시청 종합민원실내에 전용 컴퓨터와 프린터를 비치한 ‘민원24 전용창구’를 마련하여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민원24’ 이용의 편리함을 홍보하고 또 직접 시연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천시는 민원서류 처리나 발급을 위해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온라인 민원발급서비스의 편리함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민원24’의 이용률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민원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 민원은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등 약 5,000여종에 달하며, 프린터 등을 이용하여 직접 출력해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도 1,200여종에 이른다.

또한 이사, 사망, 장애인복지 등 주요 생활민원 20개 분야에 대해 다수의 기관 방문 없이 한 번에 일괄 처리가 가능한 생활민원 일괄서비스와 온라인으로 발급한 민원서류의 진위확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김천시 종합민원처리과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민원24’를 이용하면, 민원신청 건수가 많은 주민등록 등. 초본, 건축물대장등본, 지적도 등본 등을 수수료 없이 발급 받을 수 있다.”며 많은 시민들의 이용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7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