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2-11 10:42:57
기사수정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와 한의학(약)의 육성발전 및 국민건강증진에 현저하게 공헌한 인사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제8회 『류의태․허준 賞』수상자 선정을 위한 후보자를 접수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류의태․허준상은 조선시대 최고의 명의인 신의 류의태 선생과 그의 제자인 동의보감의 저자 의성 허준 선생의 업적을 후세에 전승하고, 산청군의 전통한방약초의 본 고장으로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위원장 산청군수)에서 제정한 상이다.

수상후보자 자격은 한국인 또는 한국계 인사로서 추천마감일 현재 생존자로 한의학(약)의 발전을 비롯한 국민의 건강증진과 전통한방에 관한 축적된 업적이 한의학(약)계의 귀감이 되고 사회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인사를 추천받아 포상위원회에서 엄정 심사해 1인을 수상자로 선정 발표한다.

수상후보자는 한의학(약)과 관련한 기관단체와 축제위원회에서 지명한 저명인사 등의 추천으로 2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 접수하며, 시상은 오는 5월 4일 제11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식에서 본상 1명에 대해 1,000만원의 상금과 중요 무형문화재 제108호인 박찬수 목아박물관장이 특별 제작한 상패가 주어진다.

한편 올해로 11회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류의태․허준상을 비롯해 『허준 마당극』공연, 류의태 약수물 뿌리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류의태․허준 선생의 살신성인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62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