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폐식용유 안정적 수거.처리 사업 협약 체결 - 폐식용유를 수거하여 소중한 자원으로 재활용
  • 기사등록 2011-01-20 14:48:35
기사수정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지난 18일 ‘폐식용유의 안정적 수거․처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창녕교육지원청, 폐식용유 처리업소, 창녕군새마을부녀회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일반적으로 가정, 식당 등에서 음식물을 조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식용유는 하수구로 배출되면 수질 및 토양오염의 원인이 되나, 별도로 분리수거하면 친환경 비누와 바이오디젤 원료로 재활용할 수 있는 소중한 자원이다.

이에 군에서는 폐식용유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폐식용유 수거용기를 공동주택, 읍면사무소, 마을회관 등에 추가로 100개소를 설치하고 이미 설치․운영중인 폐식용유 수거용기는 폐식용유 처리업소와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각 가정의 주부들이 폐식용유 분리 수거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군 새마을부녀회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창녕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초ㆍ중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여 폐식용유 재활용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일찬 환경위생과장은 “폐식용유를 하수구 등으로 배출하면 소중한 자원이 낭비될 뿐 만 아니라 환경오염을 유발함으로 별도로 수거하여 재활용하면 환경오염 예방과 자원 절약으로 일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폐식용유 분리수거에 대해 군민들의 작은 실천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57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