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동녹차의 또 다른 이름‘녹차왕국 하동 왕의녹차’ - 기존 상표와 함께 하동녹차 홍보․소비도 2배 기대
  • 기사등록 2010-12-16 10:43:20
기사수정
 
하동녹차의 상표 브랜드가 하나 더 생겼다. 기존의 ‘하동녹차 왕의녹차’에 이어 ‘녹차왕국 하동 왕의녹차’라는 이름으로 특허청 상표 등록을 마친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하동지역 대표 특산물 중의 하나인 하동녹차의 홍보와 소비 효과도 배가되는 등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하동군은 지난해 10월 8일 특허청에 ‘녹차왕국 하동 왕의녹차’ 상표(BI) 출원을 한데 이어 지난달 23일 등록결정을 받고 지난 2일 마침내 상표등록을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녹차왕국 하동 왕의녹차’ 브랜드는 왕에게 바쳐진 귀한 차가 생산되는 점과 왕의 녹차로 알려진 하동군의 이미지, 그리고 ‘새 시대 창조 뉴 하동시티’의 하동비전을 표현한 것이다.

군은 그동안 ‘하동녹차 왕의녹차’라는 이름으로 ‘명칭’만 상표등록을 해 사용했으나 이번에 ‘녹차왕국 하동 왕의녹차’ 이미지와 ‘하동녹차 왕의녹차’ 이미지 브랜드를 함께 상표등록 함으로써 두개의 명칭과 이미지 브랜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군은 ‘녹차왕국 하동 왕의녹차’ 브랜드로 지적재산권을 확보함에 따라 하동녹차의 유무형적 가치 상승으로 녹차 소비가 활력을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은 이번에 상표 등록된 ‘녹차왕국 하동 왕의녹차’ 브랜드를 각종 행사나 축제 등의 홍보용 팸플릿․홍보 배너․녹차포장재 등 다양하게 활용해 하동녹차가 두 배 더 소비될 수 있는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4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