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2-15 08:42:12
기사수정
 
대구시 북구청은『2009년 민원행정 추진상황 운영 종합평가』최우수기관 선정과 연이어 지난 12월 13일 대구광역시 주관 『2010년 민원행정 추진상황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10년도 구․군의 민원행정 추진상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문제점을 개선하고 우수시책을 공유하여 민원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도모하고자 8개 구․군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 추진상황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민원행정 평가분야는 민원제도 개선 및 만족도 분야, 민원24 이용 실적 분야, 민원행정 시책 추진 분야로 3개 분야이며, 평가항목으로는 민원처리의 신속성, 민원제도 개선과제 발굴 실적, 민원관계인 권익 및 사기 제고 실적,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민원24 온라인 신청 증가율, 민원24 이용 활성화 노력도, 민원 특수시책 개발 운영, 주기적 성과 분석 및 환류 노력도 8개항목으로 평가가 실시되었다.

평가결과 “북구청”은 민원처리기간 단축으로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쾌적하고 산뜻한 민원실 환경 조성, 고객 감동의 친절봉사행정 구현, 민원 24 이용 활성화, 구민과 소통하는 민원행정 특수시책 개발 추진에 노력했다.

북구청은 향후 빠르고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책개발, 우수기관에 대한 벤치마킹, 워크숍, 위탁교육 외부 인사 특강 등 민원담당공무원의 역량강화를 통한 지속적인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47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