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2-15 07:05:01
기사수정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이동빨래방차량』수탁 기관으로 선정되어 2010년 12월 특장차 1대를 지원받았다.

이번 지원받은 차량은 세탁에서 건조까지 가능한 세탁기 4대가 탑재 된 2.5톤(1억5천만원 상당) 특장차로서, 달성군에서 지역주민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체 제작한 이동빨래방 차량이 장비 부족 등 여러가지 불편함이 많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동빨래방차량』지원제안서를 제출하게 되었으며, 대구에서는 처음으로 지원을 받게 되었다.

앞으로 이 차량은 달성군자원봉사센터(소장 진수일)에 위탁되어, 매월 실시되고 있는『이동복지서비스』의 이동빨래방사업과 연계권역별로 나누어 주 1회 정도 정기적으로 운영하게 되며, 2011년부터는 장애인, 독거노인 등 거동이 불편한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및 원거리 소외계층 저소득 주민들을 대상으로 좀 더 자주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이동빨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달성군에서는 저소득 소외계층 지역 주민들에게 2009년부터 매월 1회 읍․면별로 순회하며 건강 및 치매 체크, 이․미용봉사, 도배․장판, 발 맛사지, 빨래서비스, 민요공연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제공을 위하여『이동복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4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