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청사에 태양광발전시설 20㎾를 추가 설치할 계획" - 안동시, 2010 경상북도 에너지절약대상󰡐최우수상󰡑수상
  • 기사등록 2010-11-29 09:32:54
기사수정
 
경상북도가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에너지절약 촉진대회 및 2010년 경상북도 에너지절약대상' 시상식에서 안동시가 지난 25일 최우수상을 수상해 1억원의 상사업비를 받았다.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자연과 생활이 어우러진 녹색안동 조성'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친환경 농업테마공원 조성, 목질계 재생에너지원 생산단지 조성, 하이브리드 아파트 도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자원순환형 사회촉진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도내 2번째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저탄소 녹색성장 5개년 중장기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시민의 일상생활에서 녹색생활 문화 실천을 유도하고자 전국에서 유일하게 '녹색생활운동 선도요원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확대와 시민인식 제고를 위해 올해 시 청사에 태양광발전시설 58㎾를 설치, 고효율 LED 조명 교체, 노후냉동기 교체 및 냉방기 온도 자동조절장치 부착 등 저소비형 녹색청사를 추진하고 있기도 하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제2청사에 태양광발전시설 20㎾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탄소 중립을 지향하는 녹색도시 구현을 위해 지역실정에 맞는 저탄소 녹색성장 시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41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