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1-25 08:24:17
기사수정
 
순천시가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7개 도시브랜드 부문중 전국 기초단체에서 유일하게 지난해에 이어 2년연속 ‘생태도시 수퍼브랜드 1위’에 선정 되는 영예를 안았다.

2003년부터 매년 말 발표되어 온 대한민국 수퍼브랜드는 산업정책 연구원이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것으로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전국의 20~60대 소비자 3천여 명을 대상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TOP OF MIND)에 대한 설문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시는 전국 소비자들이 뽑은 생태도시 부문에서 2년 연속 톱으로 선정됨에 따라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이 전국 최고의 생태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전국 최고의 생태도시 브랜드를 갖춘 만큼 이제는 내실을 다져 문화와 생태를 축으로 복지, 농촌, 교육, 문화관광, 경제 등 고루 발전과 균형을 유지하면서 미래의 도시 모델을 보여줄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수퍼브랜드에서 서울 특별시는 국제화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문화예술도시부문에서 대전광역시는 학술도시부문에서 그리고 관광레저도시부문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차지했다.

또한 2003년 이후 8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지켜낸 브랜드는 소나타, 애니콜, 교보문고 등 총 25개가 선정되었고 그 외 운동 선수 부문은 김연아, 아나운서는 김주하, 남자코메디언은 유재석, 남자배우는 장동건이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4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