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1-18 01:17:18
기사수정
달성군 보건소에서는 지난 17일 대구도시철도공사 문양차량기지 사업소에서 달성군정신보건센터와 연계하여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절주 분위기를 조성하고 절주 홍보를 위한 『절주 실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절주 실천 캠페인에는 대구도시철도공사 문양차량기지와 달성군 정신보건센터 연계하여 실시하였고, 문양차량기지 직원들과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절주 실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절주 대상자를 상대로 ‘알코올 유전자 패치 테스트’와 자신의 음주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알코올 중독 자가 검사’ 등 절주를 위한 검사를 하고, 무알코올 칵테일 시음회, 절주 서약서 작성 등 캠페인을 실시하여 음주 문제를 조기에 진달 치료하기 위한 활동 전개를 통해 건강한 주민, 건강한 사업장, 건강한 직원 만들기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음주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과도한 음주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음주 폐해와 직장생활, 좋은 음주습관 10계명, 절주요령에 대하여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해 절주 실천 의지를 강하게 심어주고 있다.

달성군 보건소에서는 14개 산업체 및 직장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5주간 금연클리닉을 운영하면서 절주교육 및 홍보를 실시하였고, 6개 업체 700여명을 대상으로 절주강좌를 실시하여 직장인들의 절주를 통한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3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