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1-18 01:11:01
기사수정
 
거제시 연초면(면장 제원섭)는 겨울철 산불예방 홍보와 산불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지난 11월 16일 오후 2시 연초면 덕치리 마을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산불 진화 시범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민방위 시범 훈련에는 권민호 거제시장, 김두환 거제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여러 시의원들이 참관한 이번 훈련은 민방위 훈련의 일환으로 거제소방서, 연초파출소, 주부민방위대원, 의용소방대원, 시민, 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여했다.

시범훈련은 산불 발생 시 초기 대처 요령 및 사태 수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각 기관별 역할 분담 및 공조 체계 구축, 신고 체계 점검 및 지휘 체계 가동 연습, 인력 및 장비동원 태세 등을 중점에 두고 실시됐다.

또한, 초기 산불 발생 상황부터 진화 및 사후 처리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각종 개인용 산불진화장비와 소방차, 구급차 등의 장비 동원과 함께 지역 주민이 직접 훈련에 참여하는 실습 훈련으로 실시됐다. 거제소방서의 협조로 실생활에 화재 발생 시 소화기 사용 시범도 함께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산불 발생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함은 물론 산불예방에 대한 주민 경각심 고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3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