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1-13 09:37:12
기사수정
안동성소병원과 청송군 농업기술센터가 공동으로 농촌지역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하고 생동적인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지역 종합병원과 행정기관이 처음으로 함께 만든 이번 프로그램은 13일부터 12월 18일까지 매 격주 토요일마다 4회에 걸쳐 청송군 청송읍 청운리 노인 280여명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행사 첫날에는 성소병원 홍윤석 소화기내과장의 ‘소화기 건강관리’와 한지공예가 배늠이씨의 전통한지공예 취미교실, 박양숙씨의 민요와 가요 배우기 등이 3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성소병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김성훈 정형외과 과장의 ‘노년기 건강한 무릎관리’와 조인욱 안과장의 ‘건강한 눈 관리’, 서관우 신경정신과장의 ‘치매 예방’ 등의 건강강좌와 무료 진료를 준비하고 있다.

또 노인을 위한 맞춤 취미교실로 공예가 최윤희의 지점토공예와 도예가 김창호씨의 도자기 만들기, 그리고 비누공예가 노영희씨가 지도하는 비누만들기 등도 진행한다.

박승국 성소병원장은 “행정기관과 지역 병원이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해 보다 유익한 내용으로 건강한 노년을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3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