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1-11 12:18:31
기사수정
하동 야생 녹차를 먹고 자란 겨울철 별미 하동녹차 참숭어 축제가 1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4일까지 금남면 하동수협 본점 주변 신노량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참숭어 축제는 지역수산물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하동해수어류양식협회가 주최하고, 하동군수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며, 농림수산식품부․수협중앙회․경남도․하동군․하동화력본부가 후원하는 지역 대표 축제 중의 하나다.
 
특히 이번 축제는 실버 TV의 ‘희망콘서트’와 ‘트로트 대행진’ 녹화 방송, 진주 MBC 라디오 ‘즐거운 오후 2시’ 공개방송 일환으로 이틀에 걸쳐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축하공연, 마술․B-boy댄스․밸리댄스 등 각종 이벤트,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맛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축제 첫날에는 오후 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참숭어 시식행사, 조항조․한서경․양하영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축하공연, 불꽃쇼가 이어진다.

둘쨋날인 13일에는 오전 10시 30분 참숭어 맨손잡기 등 진행자와 함께하는 즐거운 마당이 마련되고 관광객과 지역민이 참여하는 진주 MBC 라디오 ‘즐거운 오후 2시’ 예심과 공개방송, 무용단․마술․스포트댄스․각설이 타령 등 이벤트 공연이 준비된다.

또 오후 6시에는 문연주․김상진․견우와 직녀 등 인기 가수가 대거 출연하는 실버 TV의 ‘트로트 대행진’ 녹화방송 겸 축하공연이 마련된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팔씨름․훌라후프 여왕찾기․청소년 장기자랑 등 관람객과 함께하는 시간이 마련되고 이어 B-boy댄스․색스폰 연주․밸리댄스 등 이벤트 공연과 걸그룹 프리스타․마이킹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을 끝으로 폐막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공식행사 외에도 참숭어 회를 비롯한 각종 무료시식 코너와 참숭어 직판장․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등 상설 판매장, 어족자원 전시관, 동물체험장 등 다양한 먹을거리․볼거리가 제공된다.

한편, 하동 녹차 참숭어는 노량해협의 거센 조류에서 야생 녹차 사료를 먹고 자라 육질이 쫄깃하고 담백하며, EPA․DHA 등이 다량 함유돼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겨울철 생선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35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