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1-03 23:37:22
기사수정
고령군 덕곡면 보건지소 신축 준공식이 3일(수) 오후2시 곽용환 고령군수를 비롯해 도의원, 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등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신축된 덕곡면 보건지소는 면사무소 건너편에 위치하여 주민 이용이 용이하고, 아름다운 농촌 풍경과 어우러져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이용을 통한 건강증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덕곡면 보건지소 신축사업 경과보고, 군수인사말, 준공테이프 절단, 기념식수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보건지소가 신축되기까지 수고를 아끼지 않은 시공업체와 설계사무소대표에게 감사패도 전달되었다.

덕곡면 보건지소는 8억3천3백만원의 총사업비를 바탕으로 지난 4월에 착공하여 부지면적 2,719㎡, 건축연면적 346.76㎡로 2층 철골조건물로 내화성과 단열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ALC블록 공법으로 신축됐다.

특히 에너지 절감효과가 뛰어나고 친환경적인 LED조명을 사용했으며, 최상의 현대식 시설을 바탕으로 질 높은 진료서비스를 실시하고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육장을 2층에 설치하여 다양하고 맞춤형 건강증진프로그램이 시행될 예정이다.

또한 1층 진료공간과는 별도로 건강증진실을 확보하고 수치료기, 안마의자, 복합스트레칭기기, 안마의자, 런닝머신 등 다양한 물리치료기와 건강증진 장비를 설치해 고령군에서 노인인구비율이 가장 많은 덕곡면 주민들의 근골격계질환의 진행을 둔화시키고 통증관리에 도움을 주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다.

한편, 고령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덕곡보건지소 신축을 계기로 지역주민의 의료수요에 부응하는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함과 동시에 주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3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