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V. 안동 학가산 산약(마) 맛 축제 '대성황' - 옹천 산약테마공원에서 풍물패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그 화려한 막이...
  • 기사등록 2010-11-01 12:17:53
기사수정

안동산약(마)를 소재로 한 큰 잔치, '2010 안동 학가산 산약(마) 맛 축제'가 10월 마지막 주말인 30일 오전10시 옹천 산약테마공원에서 풍물패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그 화려한 막이 올랐다.

이날 개막식에는 권영세 안동시장, 김백현 시의장, 권오을 국회사무총장, 이영식, 김명호 도의원, 이숙희 시의원, 박실권 안동학가산산약축제추진위원장, 권순협 안동농협조합장, 유관기관단체장 및 시민 2,000여명이 참석했다.

2008·2009 2년 연속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안동산약(마)를 소재로 한 '2010 안동 학가산 산약(마) 맛 축제'는 풍년농사와 도청 이전을 축하하는 주제공연 ‘마 퍼포먼스’, 그 여자의 마스카라’로 유명한 가수 임현정과 코메디언 배일집이 찬조 출연해 행사장을 찾은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산약(마)를 주재료로 한 다양한 가공식품도 눈길을 끈다. 마분말, 마차, 마음료수 등 북안동농협 가공제품과 참마 보리빵, 참마 쌀국수, 마 동동주를 맛보고 사갈 수 있으며, 마를 특허기술로 가공하여 좋은 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효능을 높인 안동흑마, 안동홍마 제품도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특히 간이역으로 전락한 옹천역이 국화테마역으로 탈바꿈하며 산약축제의 부대행사장으로 변했으며, 역 구내 유휴부지에 밭과 화분을 조성해 8,000여 본의 국화모종을 심어 이번 축제에 맞춰 만개하여 10월의 마지막 주말을 맞은 이곳 축제장에는 시민들과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3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