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0-27 11:44:34
기사수정
초가마당에서 가족들과 함께 남도의 대표 음식을 맛볼수 있는 제1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남도의 밥상! 한국인의 건강!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낙안읍성 초가 마당에서 가을 정취와 함께 남도 음식의 참맛을 느껴볼 수 있는 남도음식 맛 체험마당에서는 각 시군의 대표 음식들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지난해 전시 대상을 포함 전남 22개 시군의 대표음식들을 음미할수 있는 남도음식 전시관이 관광객들의 오감을 자극할 것이다.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 마당으로 청소년부, 일반부, 다문화 가정이 참여 올해의 최고의 식객을 뽑는 경연행사와 명창 신영희씨의 판소리 한마당, 남도음식 강연, 팬사인회도 열릴 예정이다.
 
또한, 공연도 낙안읍성과 가장 잘 어울리는 중요 무형 문화재 및 전통 민속 예술제 수상작을 프로그램에 반영해 강강술래, 전통문화한마당 ‘얼쑤’, 창작국악단 ‘도드리’ 통영 오광대 등 품격높은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선보일 예정이다.

코스모스 한들 거리는 길을 지나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여행온 느낌의 낙안읍성에 들어서면 280여 동의 초가집과 선조들의 삶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면서 오손도손 모여살고 있다.

초가마당에서 가족들과 함께 남도의 대표 음식을 맛볼수 있는 제1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제17회 남도음식 큰잔치 상차림에서 눈에 띄는 것은 초가 마당에서 남도의 대표 음식들을 맛볼수 있다는 것이다.

낙안읍성의 정취와 어우러진 초가에서 어머니의 정성과 손맛이 깃든 맛깔스러운 손맛을 선보이게 될 남도음식 맛 체험마당에서는 각 시군의 대표 음식들이 관광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것이다.

또한, 낙안읍성과 가장 잘 어울리는 중요 무형 문화재 및 전통 민속 예술제 수상작을 프로그램에 반영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장을 마련했으며 공연 위주의 행사 보다는 체험 위주의 행사로 구성했다.

음식과 어우러진 보고 직접 참여하는 축제

제1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28일 동문입구에서 주무대까지 취타대와 농악대, 호위무사대의 상당 행렬을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22개 시군 음식 출품자가 만든 음식과 지난해 최우수상 작품을 관람할수 있는 남도음식 전시관 개관과 중국영파시 중국요리사 음식 판매와 시군 특산품 판매장, 남도 식, 음료 판매점, 친환경 농산물 장터도 마련돼 있다.

남도음식의 우수함을 홍보하고 직접 체험해 볼수 있는 경연행사가 28일부터 30일까지 주무대 앞 경연장에서 열린다.
2
8일에는 아시아권 각 나라 음식의 경연이 펼쳐지는 다문화가정 음식열전이 29일에는 대학생,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수 있는 청소년부 음식대전, 30일에는 일반부 음식대전 경연행사가 펼쳐진다.

공연행사로는 민족예술제 수상작인 ‘운곡 대보름 액막이 굿’이 상당행렬 행사전에 열리며 개막식후에 중요무형문화재 제8호인 강강술래가 공연된다.

29일에는 중요무형문화재로 전통문화 한마당 ‘얼쑤’가 30일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46호인 ‘도드리 창작국악단’이, 31일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6호인 통영 오광대와 해룡 용줄다리기가 열린다.

특별행사로는 오는 29일 음식작가와의 만남으로 신영희 명창의 남도음식 강연과 판소리 공연, 팬사인회가 있을 예정이며 30일에는 음식경연대회장에서 남도음식 만들기 체험 및 시식, 특산품 판매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28일부터 31일까지 낙민루 건너편에서 소원지를 작성하여 자판기에 투입하면 남도 음식이 펑펑 쏟아지는 남도음식 드림자판기 ‘소원을 말해봐’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소원을 말해봐’ 자판기는 1일 5회정도 30분씩 운영할 예정으로 남도특산품인 감, 배 등이 제공된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는 직접 체험하면서 즐길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전통이 살아 숨쉬는 낙안읍성에서 체험할수 있는 짚물공예, 서당, 옥사체험과 음식퀴즈, 도전 골든벨, 수문장 교대식, 초가 이엉얹기 시연, 수문장 교대식과 고들빼기 만들기 체험, 손두부 만들기 등이 열린다.

한편, 시는 관람객에게 즐겁고 편안한 축제 여행이 되도록 재난 안전대책과 분실물 신고센터 운영, 장애인 미아 보호소 운영, 현금지급기, 휴대폰 충전소 설치, 축제기간 순천만에서 낙안읍성간 셔틀버스 운행 등을 실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3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