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1안동국제탈춤축제 '주제 제안 받는다' - 대한민국 대표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축제 기간동안 112만명의 관광객…
  • 기사등록 2010-10-27 21:32:58
기사수정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는 세계보편문화인 '탈'과 '탈춤'을 소재로 한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신명나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2011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주제를 제안 받는다.
 
열흘간의 축제 기간동안 112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성공적인 축제를 마무리 한 가운데 축제 주제는 모든 사람이 이해하고 어울릴 수 있는 공통의 영역으로 탈로 제작이 가능하고, 스토리 구성이 가능한 방향으로 본성은 착하지만 사회적 영향으로 인해 본성을 드러내지 못하는 '착한 악마', '안동을 찾아 온 왕(왕건, 공민왕 등)' 등을 예시로 들고 있다.

또한 축제 제안기간은 23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이며 축제 홈페이지(http://www.maskdance.com)에서 제안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 우편, 팩스 혹은 탈춤공원 내에 위치한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로 직접 접수 등이 가능하다.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는 선정작에 대해 30만원의 상금과 참여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관계자는 "향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탈과 탈춤을 쉽고 재미있게 해주는 주제로 참여도를 높이고 탈과 탈춤을 통해 구현해내고자 다양한 방법을 제안 받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그동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는 하회별신굿탈놀이의 아홉 가지 캐릭터를 대상으로 '부네의 미소', '각시의 꿈', '할미의 억척' 등의 주제로 하회탈의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탈을 쓴 당신, 삶이 새롭다!', '신명의 탈춤, 천년의 꿈' 등을 주제로 축제가 지향하는 바를 주제로 사용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3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