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 차량 13대 전달 -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생산품 운송용차량 …
  • 기사등록 2010-10-27 01:11:23
기사수정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덕수)는 26일(화) 오후 4시부터 안동 탈춤공원 일원에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생산품 운송용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경북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남종창 회장을 비롯해 지영식 주민생활지원국장, 도 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대표 및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에 안동 영가재활원 등 도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13개소에 전달되는 차량은 1톤차량 6대, 1,2톤차량 3대, 2.5톤차량 3대, 5톤차량 1대 등 13대(약 3억원)가 전달됐다.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지난 4월 경북 공동모금회와 이웃사랑실천 협약(CRM)을 맺고 장애인들이 생산하는 물품에 ‘사랑의 열매’ 로고를 표기하여 판매되는 수익금의 일부를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한다.

이로써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생산되는 물품을 구입하게 되면 자연히 이웃사랑 실천에도 동참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직업재활시설에서 생산되는 복사용지, 표고버섯, 종이컵, 화장지 등 생산품의 판매증진을 돕고 장애인들의 근로의욕 고취 및 자립을 도울 것으로 관계자는 전망했다.

한편 안동시 관계자는 "'희망2010 나눔켐페인'을 통해 5억 8천만을 모금하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 모금액 보다 더 많은 금액을 되돌려 받아 어려운 이웃에 희망을 주고 있으며, 이번에 도민의 성금으로 지원되는 생산품 운송용 차량으로 장애인들의 소득증진과 근무환경개선,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30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