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6개단체 장학기금 1,140만원 '기탁' -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지역에서 얻은 수익을 다시 되돌려 드리…
  • 기사등록 2010-10-20 21:46:16
기사수정
(재)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남유진)은 19일(화) 2시 30분 구미시청 통상협력실에서 구미시의사회, 구미시 보건간호사회 등 시민,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구미시의사회는 저출산 고령화시대에 부응하는 출산 장려에도 앞장서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제1회 구미시 아이사랑음악회'를 주관했으며, 2008년부터는 매년 100만원씩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의 인재양성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면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구미시 보건간호사회는 구미시 산하 간호직 공무원을 회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써 지역사회의 건강한 삶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100만원을 기탁했다.

특히, 구미시에서 추진하는 공원녹지사업에 참여한 지역의 많은 조경사업체들의 참여로 500만원이 기탁되었으며, 영주에 주사업장을 두고 있는 성도종합조경 등이지역에서 취한 수익을 지역에 환원하는 목적으로 함께 동참했다.

또한, 통장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등 관내 단체장들로 구성된 원평1동 기금조성추진 위원회에서도 많은 권선활동으로 24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공무원들도 장학기금 기탁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공원녹지과 신동석과장 외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200만원을 함께 기탁하였다.

남유진 이사장은 "모든 시민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항상 감사드리고, 지난 2년간 국․도정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재정인센티브 지원예산 12억원, 주요 국책사업 중 낙동강(지산 수우) 생태하천 조성사업 지방비 미부담분 100억원의 연차적 장학기금 출연도 시민의 동의하에 점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함께 자리한 기탁자들에게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8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