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제슬로시티연맹 실사단 '청송방문' - 송소고택 및 덕천마을을 방문하고 청송한지 체험장, 사과농장 체험, 청송백…
  • 기사등록 2010-10-15 00:35:16
기사수정
국제슬로시티연맹 실사단이 13, 14일 이틀간 일정으로 청송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삐에르 조르죠 올리베티 국제슬로시티연맹 사무총장, 라울 다올리 위원, 레나토 콜롬보 위원과 한국의 손대현 한국슬로시티본부 위원장과 신라대 장희정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들 실사단은 송소고택 및 덕천마을을 방문하고 청송한지 체험장, 사과농장 체험, 청송백자 전수장 등을 둘러봤다.

특히 이들 국제실사단은 천연염색을 직접 체험을 해보고, 한지를 만드는 법을 직접 배워보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슬로시티는 빠르게 변화하고 살아가는 도시민의 삶에 반대되는 개념으로 자연과 더불어 전통 먹을거리와 문화를 느끼며 살아가는 마을을 의미한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19개국 126개 도시가 지정되어 있으며 국내에는 담양군 창평면, 신안군 증도면, 장흥군 유치∙장평면, 완도군 청산면, 하동군 악양면, 예산군 대흥∙응봉면 등 총 6곳이 지정되어 있다.

한편, 청송군에서는 파천면과 부동면을 신청하였으며, 슬로시티 지정은 내년 4월 국제슬로시티 이사회에서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