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정신교육 - 대구서부소방서, 국민권익위원회 국제교류담당관 초빙 교육실시-
  • 기사등록 2010-09-03 14:15:17
기사수정
대구서부소방서(서장 정병웅)은 3일 오전10시 3층 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권익위원회 권근상 국제교류담당관을 초빙해 “청렴은 선진 일류국가 초석”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청렴 수준과 선진국가 발전에 필요한 공직자의 청렴인식 등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적응에 필요한 공무원의 마음자세를 확립하고 공직자에 대한 청렴도 향상과 반부패 윤리의식 제고를 통해 투명하고 깨끗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권근상 담당관은 강의에서 21세기 반부패 청렴의 중요성과 그 영향을 통해 “청렴은 사회적 성장 동력이자 국가경쟁력을 견인하는 기본적 요소이며, 핵심가치” 임을 강조했다. 또한 투명한 신뢰행정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이 “청렴”을 비롯한 많은 행동강령을 잘 준수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서부소방서장(정병웅)은 “이번 청렴교육 실시로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고취하여 시민을 섬기는 공직자로서 자세를 함양하여 맡은 바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하여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은 물론 청렴도 향상에 최선을 다해 으뜸소방관서로 거듭 날 것”을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1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