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8-13 05:39:56
기사수정
동해시 화이트견운모페스티벌에 대한 특허청 상표등록이 2010. 7. 12자로 최종 승인되었다.

이에 따라 동해시가 오는 9월 12일까지 등록수수료를 납부하면 등록효력이 발생하게 된다.
 
동해시는 화이트견운모페스티벌을 특화된 대표축제로 발전시키고, 녹색신성장산업과 연계한 산․학․관․연 협의체를 구성하여 국가공모사업 응모와 함께 신소재산업 육성과 기업유치에 나선다는 야심찬 계획으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이트견운모는 원적외선 및 음이온 방출, 항균 및 탈취효과, 세포활성화, 신진대사촉진, 토양개선, 미생물생장촉진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동양에서도 “본초강목” 이나 “동의보감” 등 의학서적에 수많은 광물약물이 나오고 있듯이 광물은 옛날부터 질병을 치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해 왔다.

또한, 현대과학이 발달하면서 치유성분을 다량 함유한 천연광물들이 그 효용성을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생활건강성을 위해 여름철피부 및 미용을 비롯한 다양한 피부탄력성 유지와 건강미에 효용이 있어 현대인에게축제등을 통한 각종 체험을위한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동해시는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5일간 천혜의 청정바다인 명사십리 망상해변 일원에서 제4회 동해수평선축제에 화이트견운모페스티벌을 메인행사로하여 피서객을 비롯한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이 기간 동안 50만여명이 행사에 참가한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

따라서 동해시는 금년 하반기 문화관광체육부에 우수축제로 지정 신청함과 동시에 화이트견운모페스티벌을 연계한 사계절 체험 축제와함께 각종전시, 홍보등을 통해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07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