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8-10 01:45:06
기사수정
 
대구 달서구는 오는 19일 오후 5시 달서구첨단문화회관에서 학습과 진로에 고민하는 청소년과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 초청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특강 내용은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인재가 되기 위해 긍정적인 자세와 학습을 즐기는 청소년이 될 것을 강조하고, 가정과 교육현장에서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육성에 대해 설명한다.

이날 강의는 세계적 명강사 5인에 선정된 ‘조벽’ 강사로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 기계공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 후 현재 동국대 석좌교수와 미시간공대 기계공학과 겸임교수, 교과부 미래인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달서구는 학습과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과 학부모 등을 위해 지난 7월 22일 ‘박철범’ 강사를 초청해 효과적인 공부방법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여 청소년들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으며, 9월 11에는 ‘이병훈’ 강사의 ‘자기주도 학습법’과 10월 23일에는 ‘홍양표’ 강사의 ‘인성교육을 통한 진로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조벽’ 강사의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강의는 선착순으로 450여명을 모집하며 자세한 문의는 달서구청 평생교육과(667-3221~3223)로 문의하면 된다.

곽대훈 달서구청장은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과 학부모, 교사를 위해 특강을 준비하였으며, 이번 강의가 진로를 걱정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0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