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7-23 09:21:59
기사수정
 
대구 북구청과 전국아파트 연합회 대구 북구지회 및 아름다운 가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나눔장터」행사가 7월 24일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토요일(11:00~13:00) 함지공원에서 열린다.

나눔장터는 재사용 가능 물품을 나누고, 다시 쓰는 문화 확산을 위해 참가자가 직접 물품을 교환․판매하는 벼룩시장 형태로 운영된다.

상업적 목적이 아닌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행사일 2일전까지 아름다운가게에 전화(☎314-1008)로 신청하면 된다. 여유 부스가 있는 경우에는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판매 참가자는 중고물품 판매수익금 30%이상을 주관하는 단체에 기부하게 되며, 그 기부금은 교통사고 유자녀 돕기 등 공익사업에 사용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는 페이스페인팅, 정크아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그린스타트 홍보활동으로 온실가스 줄이기 서명운동, 홍보전단지 및 물품(비누)배부, 환경사진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 된다.

북구청에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당부와 함께 앞으로 이러한 행사를 정례화 하면 “나에게는 더 이상 필요 없는 물품을 다른 사람이 다시 쓰게 하여” 환경과 생태계를 보호하고, 어린이들에게는 경제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나눔과 경제교육의 장으로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01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