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샴푸, 린스, 바디제품 원터치 하나로 환경 지킨다. - 포항시, 도민체전 등 대형 행사 앞두고 숙박업소에 친환경 물비누 보급
  • 기사등록 2010-06-18 13:34:21
기사수정
포항시가 저탄소 녹색성장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친환경물비누가 모습을 드러냈다.
 
시는 15일부터 숙박업소 370개소에 친환경물비누와 전용용기(디스펜서)를 설치를 시작하고 숙박업협회 포항시지회와 합동으로 친환경 물비누 사용 홍보지도계도반을 편성해 운영키로 했다.

이번 물비누 보급은 도민체전 등 포항에서 치러지는 대형행사를 앞두고 숙박업소에서 사용하는 샴푸, 린스, 바디제품을 친환경 물비누로 대체해 환경오염을 줄이고 위생업소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다.

지금까지 숙박업소에서 사용해 온 제품이 석유계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피부막을 손상시키고 물분해가 잘 되지 않아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어 왔다.

친환경물비누는 샴푸와 린스, 바디제품을 겸용해 하나의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생분해도가 99% 이상으로 높아 쉽게 분해․제거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 3가지 제품을 겸용해 하나의 용기에 보관해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고, 약산성으로 피부의 자극이 적다는 점도 숙박업소와 소비자들에게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포항시는 30일까지 숙박업소에 대한 친환경물비누 설치를 완료하고, 친환경물비누사용운동을 전개해 수질환경오염방지에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올 여름에는 경북도민체전과 불빛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앞두고 있어 많은 방문객들이 포항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며 “방문객들이 쾌적한 환경의 숙박업소에서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친환경 물비누 사용에 대한 설명과 친절한 서비스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