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09 07:22:31
기사수정
제45회 강원도민체전과 함께할 성화가 지난 8일 12시 정시에 태백산 천제단에서 7선녀에 의해 채화됐다.
 
채화된 성화는 태백산을 내려와 동해시 대구철도 가도교에서 오종식 부시장이 주제하는 인수인계식을 통해 동해시로 인계됐다.

이후 10개 동을 주자와 차량으로 봉송되며 오후 5시 50분 93Km의 긴 여정을 마치고 동해종합경기장에 임시 안치된 후 2시간 남짓 숨을 고른 뒤 동해종합경기장의 본성화대로 점화된다.

성화가 이동하는 길을 따라 각 동에서는 농악놀이 위주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은 축제 분위기에 휩싸였고 시민단체들은 교통정리를 해 질서유지에 힘썼으며 도민체전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인순이, 샤이니, 유키스, 브라운아이드걸스, 장윤정, 박현빈 등 초호화 캐스팅뿐 아니라 원주동부프로미의 치어리더 팀이 공연을 하는 등 프로그램 내용에서도 화재가 되었고 제45회 강원도민체육대회의 개회식이 화려한 점화식으로 화룡정점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체전을 역대 어느 대회와 비교되지 않는 완성형 체전으로 개최코자 노력했다. 셔틀버스로 교통문제를 해결하였고 경찰서의 협조로 안전문제도 완벽에 가깝게 준비된 것 같다. 타 시․도에서 오신 손님들이나 동해 시민 모두가 편안하게 그리고 즐겁게 개막식을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