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본현지서“천혜의 고향 한국 순천”시판 화제 -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순천만, 낙안읍성, 송광사 등 전권에 수록
  • 기사등록 2010-06-01 08:00:13
기사수정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을 소개한 “천혜의 고향 한국 순천 ”안내 관광 책자가 일본에서 발행 시판되고 있어 화제다.
 
이책에는 국제정원박람회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함께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에코시대’에 열리는 정원박람회로 다른 꽃박람회와 정원박람회와 같으면서도 다르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순천만의 절경, 동천과 벽화, 지석묘와 낙안읍성, 한국3대 사찰의 하나인 송광사, 선암사, 전통야생차 체험관, 일본왜성, 드라마세트장 등 관광지와 맛있는 음식, 숙박, 순천시의 역사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 김용권(63세)씨는 재일교포 2세로 일본 와세다대학 문학부를 졸업하고 일본에서 작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주로 한국, 조선의 근현대에 관해서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이 책의 출간 배경은 지난해 가을부터 올해 봄까지 수차례 순천을 방문하면서 순천만의 가을과 낙안읍성 등 천혜의 관광지인 순천과 남도음식에 도취되어 일본에 소개 목적으로 발행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많은 일본인들이 세계5대연안습지 순천만과 2013년에 개최되는 원박람회를 방문할 것을 희망하고 순천을 일본에 홍보하는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자는 글 후기에“순천은 자연에 둘러싸여 있는 인정 깊은 지역이다. 2013년 국제정원박람회에 한번 방문해보면 어떨까 하면서 다시 한번 순천을 방문하고 싶은 기분으로 가득차있다”는 말을 남겼다.

한편, 순천시는 순천만, 낙안읍성 등 관광지에 일본 관광객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4월 21일 광양항과 서일본간 국제카페리 항로 개설을 체결 올해 하반기 또는 2012년 항로 개설시 일본 관광객들이 순천을 방문할 것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책을 통해 순천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