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신의 관심이 고귀한 생명을 지킵니다 - 안동성소병원.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 공동, 전 직원이 함께 헌혈행사 열어..
  • 기사등록 2010-05-27 00:57:53
기사수정
안동성소병원(병원장 박승국)의 전 직원들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사랑나눔 헌혈행사가 26일 오전 9시부터 하루동안 병원 정문 주차장에서 열렸다.
 
5월말 현재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보유하고 있는 혈액보유량은 농축적혈구 O형이 6.3일분(1일 소요량 5,034개), B형이 9.6일분(1일 소요량 1,326개)이지만 A형의 경우 4.3일분만 보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농축혈소판의 경우에는 AB형이 1.3일분, A형이 1.5일분 등 전체 농축혈소판 보유량이 1.6일분만 여유가 있는 등 심각한 혈액 부족현상을 겪고 있다.

이에 성소병원에서는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과 함께 지난해부터 매년 5월을 병원 ‘사랑의 달’ 로 정하고 ‘사랑나눔 헌혈’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본원 전 직원을 비롯한 자매단체 회원들이 참여하는 헌혈 및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금년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에는 성소병원이 제작한 “당신을 사랑합니다” 뱃지 달아주기 행사와 겸해 실시되며 이번 헌혈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지역민들이 헌혈에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라고 있다.

한편, 안동성소병원 박승국 병원장은 “우리들의 작은 관심과 헌혈에 대한 참여가 고귀한 생명을 살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는 생각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행사 기간 중 헌혈을 희망하는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78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