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책임있는 음주문화 이제는 '우리가 만든다' - 구미보건소 대학축제기간 절주 및 금연캠페인 실시...
  • 기사등록 2010-05-19 19:59:49
기사수정
구미보건소(소장 이원경)는 18일(화) 오후 2시 구미보건소, 구미알코올상담센터, 구미금연클리닉센터, 구미1대학 절주동아리 '알코올 제로'와 함께 구미1대학 가맛골 축제기간 대학생을 대상으로 절주 및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자칫 들뜨기 쉬운 축제기간동안 흡연의 폐해를 예방하고 과음과 폭음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해 대학 내 건전음주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 홍보와 술과 관련된 OX퀴즈, 가상음주체험을 진행하며 절주서약도 받았다. 절주서약서에는 자신의 건강과 가족을 위해 절제된 음주생활을 실천하며 건전한 대학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실천의지를 다졌다,

또한 무알콜 칵테일 시음회를 열어 알코올 없이도 얼마든지 즐겁게 마시고 대화를 즐길 수 있다는 대안문화 체험장도 운영하여 호응이 좋았다.

구미1대학 절주동아리 '알코올 제로' 이재민 회장은 “적절한 음주는 대인관계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타인과 자신에게 피해로 돌아올 수 있으며, 앞으로 술을 마실때는󰡐과유불급󰡑이란 단어를 떠올리며, 적당히 자제 할 줄 아는 음주와 금연문화를 학생들 스스로가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보건소 관계자는 "경운대학교(라온제나), 구미1대학(알코올 제로)의 절주동아리를 중심으로 ▲대학생 건강행태조사 ▲대학 절주리더 교육 ▲절주교육을 진행 했으며 ▲절주동아리 인터넷 카페 운영등의 다각적인 방법으로 '건강한 캠퍼스 만들기'에 힘쓸 것이다."고 밝혔으며, 또한 오는 5월 20일 경운대학교 체육대회에서도 절주캠페인 및 금연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76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