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5-23 21:40:12
기사수정
영주시보건소는 2010년 한의약건강증진 Hub보건소로 선정됨에 따라 차별화된 한방 프로그램 '한의약 건강증진 HUB보건소 사업'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폭넓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인구의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됨에 따라 중풍, 치매 등의 만성 퇴행성질환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만성퇴행성 질환 예방 및 한의약의 저변확대를 통한 시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한의약 건강증진 HUB보건소 사업은 4월 19일 개강한 기공체조교실을 시작으로 중풍예방교실, 한방가정방문사업, 사상체질교실, 한방육아교실 등 기본적인 한방건강증진사업과, 인삼향기 가득한 여성건강교실, 한방스트레스 해소교실, 출산여성 산후 첩약 지원 사업, 한방Hub건강마을 지정, 효사랑 순회한방진료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의사회, 한방병원, 대학 등 지역 전문가 그룹의 자문과 협력을 받아 수준 높고 실속 있는 다양한 한의약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본 사업은 기존 현대의학 위주의 보건사업의 한계점을 보완 ․ 발전시켜 지역사회 자원과 인력을 활용하여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새롭고 다양한 양․한방 통합보건 서비스로 주민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이는 프로그램이 제공될 것”이라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영주시보건소 건강증진담당(639-6476)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해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75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