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절기 전염병없는 건강공주 만들자 - 공주시 보건소, 이달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하절기 비상방역 전개 -
  • 기사등록 2010-05-12 15:40:10
기사수정
 
“본격적인 하절기를 맞아 전염병없는 건강공주를 만들겠습니다”

공주시 보건소가 하절기 방역, 식중독 비상방역체제를 가동했다.

공주시 보건소(소장 부혜숙)는 각종 전염병과 집단 식중독 유행 가능성이 높은 시기를 맞아 이달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하절기 비상방역근무 체제에 들어갔다.

이 기간동안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의 경우 오후 4시까지 비상방역근무를 실시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2010 세계대백제전, 제62회 충청남도민체전 등 대규모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각종 전염병 모니터링 등 예방활동을 위한 비상근무를 1개월 연장했다.

공주시 보건소는 이달부터 공주지역을 8개권역으로 나눠 공중화장실, 하수구, 쓰레기장 등 취약지에 대한 살균, 살충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 본격적인 하절인인 6월부터는 읍․면지역등으로 대상을 확대하는 등 소독약품 사용방법, 안전한 소독요령 등에 대한 교육 등 철저한 사전준비 작업을 벌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염병이 없는 안전한 생활을 위해서는 위생해충의 서식이 용이한 물웅덩이 등을 없애고, 청결한 주위환경 조성, 외출 전후에는 올바른 손씻기 등 시민건강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7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