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5-07 01:08:23
기사수정
영주시보건소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동양대학교 교정에서 어린이 날 기념행사장에 참석한 3,000여명의 어린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출산장려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고 출산친화적인 환경조성과 시민인식개선을 유도하기 위하여 영주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행사와 연계하여 출산관련 사회단체인 한자녀 더갖기운동영주시지부 회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출산장려 홍보활동에 나선 것이다.

영주시는 금년을 '인구증가 원년'의 해로 정하고 인구증가시책 개발 추진에 안간힘을 쏟고 있으며, 아이낳기 좋은세상 영주시 운동본부를 구성․출범하여 범시민 사회운동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인구증가시책 조례제정과 출산장려금 지원확대, 셋째아 이상 출산여성 한방첩약지원 협약체결, 다자녀가정 지원책 추진 및 여성장애인 출산지원금 조례제정, 출산장려 시민인식개선 홍보강화 등 다양한 출산장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다채롭게 어린이들을 위한 백일장, 서예, 사생대회 등으로 꾸며져 어린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도전,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의미있는 행사였으며 또한, 홍보캠페인을 통하여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시민인식 변화를 유도하는 홍보의 장이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7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