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연과 삶의 이야기가 있는 순천전통야생차 체험관 ‘인기’ - 전남 영광 사회복귀시설 ‘난원’ 가족 전통야생차체험관에서 차예절 캠프…
  • 기사등록 2010-04-30 07:53:46
기사수정
전통 한옥에서 멋과 여유를 만끽할수 있는 순천전통야생차 체험관이 인기다.

지난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일정으로 전남 영광에 소재한 사회복귀시설 ‘난원’ 가족 40여 명이 차예절 캠프에 참여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차 예절 캠프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순천시 문화유산 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다례체험, 다식만들기 체험, 한옥체험, 선암사 문화체험, 숲길 걷기 체험, 산지원예체험자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캠프에 참여한 사회복귀시설 ‘난원’의 김진영씨(사회복지사)는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다례와 예절 체험 등 사회 복귀를 위한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어 시설 가족들에게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는 선암사 권역에 산재한 많은 관광자원들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전통야생차 체험관은 지난 2007년 10월 개관한 이후 올해만 30,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일상 생활에 지친 현대인에게 마음의 휴식과 전통문화 체험을 할수 있는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6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