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한 노년생활을 위한 맞춤형 건강 자원봉사단 운영 - 경로당 방문,‘운동지도 자원봉사단’ 운영
  • 기사등록 2010-04-15 01:30:37
기사수정
대구 달서구보건소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성서4주공아파트 경로당 등 12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운동지도를 하는 ‘운동지도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을 위한 운동지도 자원봉사단은 노인성 질환의 발생 지연 및 신체 기능 향상을 위해 어르신의 유연성 향상을 위한 스트레칭, 혈액순환을 위한 건강박수, 근력강화를 위한 세라밴드운동 등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운동의 효과를 위해 프로그램 전 ․ 후 기초 건강측정 및 건강행태와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달서구 보건소는 지난해 12월 운동지도 자원봉사단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올 2월부터 한 달간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교육 및 운영 안내, 어르신 운동지도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신항순 달서구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체력검사 등을 토대로 맞춤식 건강관리를 실시하여 운동지도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는 자신의 능력으로 봉사할 수 있는 기쁨과 자부심도 함께 느끼는 기회가 될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6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