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4-14 23:33:19
기사수정
 
경상북도안동교육청(교육장 류동춘)은 14일(수) 오후 2시 30분 교육청 희망관 3층 소회의실에서 안동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숭근)와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사업추진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MOU 체결은 다문화가정 학생의 자존감 및 정체성 강화교육과 더불어 학교 내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한 발판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이는 다문화가정 학생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인재 양성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이다.

협약식에서 류동춘 교육장은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MOU 협약체결은 다문화 가정 학생의 자존감 및 정체성 강화교육과 더불어 학교 내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능력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다문화가정 학생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글로벌 시대에 걸 맞는 인재양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숭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자녀뿐 아니라 그 가족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동 지역 내 다문화 이해 교육의 활성화와 다문화가정에 대해 한국어 교육, 아동양육 등을 지원하면서 다문화가족에 대한 상담으로 대한민국에서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60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