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트남 롱안성장 대백제전 개막식 참석한다. - - 2010세계대백제전 및 세계역사도시전 참가 최종 확정 -
  • 기사등록 2010-04-06 17:26:36
기사수정
 
베트남 롱안성 여응 꿕 쑤언(DUONG QUOC XUAN) 성장과 캄보디아 시엠립주 소우 피린(Sou Phirin)주지사가 오는 9월 열리는 ‘2010세계대백제전’ 개막식에 참석한다.

이는 충남도 국제협력과 동아시아담당 등 3명으로 구성된 실무방문단(단장 : 홍만표)이 지난 3일까지 우호 협력 교류단체인 캄보디아 시엠립주와 베트남 롱안성을 방문하여 깊이 있는 협의 끝에, 이끌어 낸 성과이다.

이에 2010세계대백제전 개막식에 양 자치단체장이 직접 대규모 관람객을 이끌고 참석키로 했으며 특히, 캄보디아 시엠립洲는 2010세계대백제전의 대표 전시관인 세계역사도시전에도 참가를 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왔다.

이 밖에도 실무 방문단은 충남도 다문화가정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베트남 롱안성 관계공무원과 협의, 충남도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과 롱안성의 친정가족간 상호 방문을 추진하기로 함으로써 민간차원의 긴밀한 교류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 오는 6월 중 (재)충청남도 청소년육성센터에서 15명 내외로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베트남 롱안성의 학교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하기로 함으로써 양 자치단체간 교류의 폭을 넓히고 지속적 발전을 위한 문화, 역사 및 전통을 체험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도 관계자는 “그동안 일본 및 중국을 제외한 아세안권 자치단체와 교류가 활발하지 못했는데 이번 실무방문을 계기로 실질적인 교류의 橋頭부 역할을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많은 아세안 자치단체와도「호혜평등의 원칙」하에 실질적, 구체적 교류에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5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