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1-08 06:31:34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이창구 부시장은 지난 1월 6일 오후 중국 장춘시 쑤이 쭝 청(隋忠誠) 부시장과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은 2007년 제6회 장춘 동계아시안게임에 안상수 인천시장 방문을 계기로 교류의 물꼬를 터 2009년 아․태도시정상회의시 장춘시 대표단이 참가하여 인천과의 우호교류를 희망함에 따라 실무접촉을 거쳐 인천광역시 이창구 부시장 일행의 중국 장춘시 방문을 계기로 성사되었다.

양시는 우호교류의향서를 통해 ▷양시간 우호관계 강화를 위해 경제무역, 과학기술,문화교육,도시건설,관광 등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적극 개발하고 ▷ 공무원 대표단 상호방문을 통해 상호이해 및 우호관계의 발전을 도모한 후 시기가 성숙되면 우호교류도시 협정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우호교류의향서 조인시 이창구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 이번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을 계기로 인천과 중국 장춘시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희망하며 쑤이 쭝 청(隋忠誠) 부시장님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였다.

장춘시는 1956년 중국 최초의 자동차공장(장춘제일자동차)이 세워진후 자동차 산업이 발달된 도시이며 기계, 화학, 전기, 식품가공업등이 발달된 도시로 우리에게는 2007년 제6회 동계아시안게임 개최지로도 잘 알려진곳이다

이번 인천-장춘시간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로 인해 2009년 중국 하얼빈시와의 우호결연체결과 연계하여 중국 동북부지역의 경제무역, 관광, 체육, 문화 등 정부 및 민간 부분에서의 다양한 교류가 활발히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2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