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7회 전국학생공수도선수권대회 및 생활체육동호인대회 열려 - 부산 경남정보대학 종합우승차지
  • 기사등록 2009-12-23 04:27:59
기사수정
 
지난 12월 12일 부산광역시 체육회관에서 열린 제7회 전국학생공수도선수권대회 및 생활체육동호인에서 부산 경남정보대학이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이번을 연출했다.

대한공수도연맹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에서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16개시도 2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부산 경남정보대학은 금메달을 3개를 획득하며 울산 진무체육관으로 누르고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부산 경남정보대학은 대・일반부 결승전에서 여자 개인대련-53kg 손현정 선수가 전경희(신라대)선수를 2대1로 이기며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61kg 박은별선수와 마지막으로 열린 여자단체대련에서도 역시 우승을 차지하며 파란을 연출했다.

경남정보대학은 많은 대회에 꾸준히 참가하여 좋은 성적은 내지 못했지만 경기경험을 쌓으며 이번 대회에 우승을 하며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을 놀라게 했다.

한편, 종합2위는 울산 진무체육관이 차지했으며, 종합3위는 부산 신라대학교가 차지하였다.
 
생활체육으로서의 공수도

이번 대회는 다른 대회와는 다르게 엘리트 선수들만 참가하는 것이 아닌 유급자들도 참가 가능한 대회로 전국 각 대학동아리와 일반인들이 대거 참가하여 우리 공수도가 진정한 생활체육으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정도모 대한공수도연맹회장은 “공수도는 엘리트 선수들만의 것이 아닌 공수도를 사랑하는 일반인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며 말을 전했다.
 
※대・일반부 우승자
남자 개인형 장현호(신라대학교)
남자 개인대련 -60kg 김영태(무도원)
-75kg 장현호(신라대학교)
+75kg 지대현(무도원)

여자 개인형 송샛별(동서대학교)
여자 개인대련 -53 손현정(경남정보대학)
-61 강현정(동서대학교)
+61 박은별(경남정보대학)

단체대련 남자 동의대학교
여자 경남정보대학

종합우승 : 경남정보대학, 준우승 : 울산 진무체육관, 3위 : 신라대학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20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