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의료원,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 "최우수상" - 안동의료원 QI 활동 활성화 통해 고객만족과 업무효율성 향상 도모..
  • 기사등록 2009-12-15 14:34:31
기사수정
경상북도안동의료원(원장 신현수)은 지난 10일 서울여성가족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2009년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 주최로 공공의료 QI(Quality Improvement)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며, 올해도 지방의료원과 적십자병원, 시도립병원 등 전국 39개 기관에서 총 319개의 QI활동보고서를 제출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이날 경진대회 심사는 실무진으로 구성된 QI실무위원회에서 서류 및 예선 심사를 통해 본선작을 선별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QI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했다.

특히 안동의료원은 ‘혈액 투석 환자의 식이 및 투약 이행 향상 활동을 통한 자가 관리 증진’라는 주제로 올바른 식이 및 약물요법 교육을 통해 잘못된 습관을 환자 스스로가 개선시킬 수 있도록 시행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편 신현수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인 의료의질 향상 활동 활성화를 통해 고객만족과 업무효율성 향상을 도모하여 병원의 경쟁력 강화와 진료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1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