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학원이 없어도 부족함이 없어요!! - 옥대초등학고, 떳다! 맞춤형 방과후 학교 운영 결과 발표회...
  • 기사등록 2009-12-11 01:13:59
기사수정
옥대초등학교(교장 조시박)는 12월 9일 오후 학부모와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63명을 대상으로 보육프로그램 등 10개 영역 18개 강좌를 실시한 방과후학교 운영 결과를 한데 모아 학예발표회를 가졌다.
 
방과후학교는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에게 오후 4시 20분까지 학부모와 학생의 희망에 따라 맞춤형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학예발표회는 전시부와 공연부로 나누어 실시되었는데, 전시부에는 63명 전원의 그림, 글, 창의활동 결과물 등 수준 높은 전시 작품 150여 점과, 공연부에는 3년 연속 경상북도 화랑문화제에서 금상을 차지한 이 학교의 전통이 뿌리내린 사물놀이를 비롯하여 바이올린, 오카리나, 스포츠댄스 등 10여 종목을 발표했다.

이 발표회에 참석한 학부모와 기관단체장들은“오늘날 학교 교육이 교육 수요자에게 믿음을 주고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어 신뢰받는 공교육으로 변화해 가고 있다”면서“대도시 학교가 이제는 부럽지 않고, 학교에서 학부모의 요구를 수렴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여 학원이 필요 없다”는 감탄과 찬사를 연이었다.

한편, 총동문회 김한상 회장은 "이러한 노력에 힘을 실어 주고, 해마다 학생수가 급격히 감소해 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매년 신입생 전원에게는 10만원을 입학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300만원을 무상급식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1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