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0년 교육생 모집!! - 6개월 과정의 제1기 매화여성대학 신입생 모집도..
  • 기사등록 2009-12-09 14:54:55
기사수정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10년 제1기 교육생 모집과 제1기 매화여성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난 7월 업무를 시작한 이래, 관내 1만 3천여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매진해온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신년도 프로그램을 새롭게 정비하여 5개영역 17개 분야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여성장애인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매화여성대학을 개설해 4개 분야 28강좌로 듣기, 토론, 발표, 직접체험, 현장학습 등 여성 장애인들의 지적능력 향상과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2010년 제1기 프로그램의 모집대상은 안동시에 거주하는 등록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으로 12월 7일부터 12월 30일까지 연중 수시신청 가능하며, 방문 및 전화 혹은 팩스(전화 : 840-6660, Fax : 840-6663)로 접수가 가능하다.

모집과목은 정보화교육 분야에 컴퓨터 1,2,3반을 편성해 문서작성과 정보검색 등을 교육하고, 재활분야에 물리치료와 언어치료를 두었으며, 생활체육 분야에 능동적인 재활과 건강관리향상을 위한 체력단련실과 동아리 활동을 위한 탁구교실과 보치아 교실을 두었고 체력관리 및 심신수련을 위한 생활체조 및 요가교실을 두었다.

문화교실에는 사물교실과 음치교정 및 클리닉을 위한 노래교실, 바둑교실, 목요시네마를 운영하고 사회교육 분야에 예쁜 글씨 디자인 취업과 창업지도를 위한 POP디자이너 교실, 레크레이션 진행 실습을 지도하는 레크레이션 교실, 스피치 화술과 리더십 지도를 위한 스피치 교실, 다양한 지식 습득으로 사회참여를 활성화 시키는 2010년 제1기 까치대학을 3개 분 야 18강좌로 진행한다.

안동시에 거주하는 여성 등록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1기 매화여성대학은 1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 과정이며, 지식정보 분야로 POP디자인 글씨제작과 스피치, 레크레이션 지도 등 글로벌 지식 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맞춤형 수업기법 및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여 새로운 지역여성 지도자를 양성 하고자 한다.

교양강좌 분야에는 현대인의 생활법률, 건강관리, 다양한 문화가족에서의 역할과 가치 창조 등 각계각층 전문가 및 교수 초빙 교육으로 성공하는 여성의 이미지를 메이킹 한다.

현장체험 분야에서는 우수한 산업체 견학과 문화 유적지를 탐방하고 참여활동 분야에서는 다양한 지역행사에 참여함으로서 지역사회 구성원의 일원임을 재인식 시키고자 한다.

매화여성대학 수료 후 특전으로는 매화여성대학 동문회 구성 및 운영, 취업알선을 지원하고 사회복지 정보 제공, 기타지역행사 참여 제공, 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프로그램 정보 우선제공, 건강검진 실시 등이 있다.

한편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2010년 제1기 프로그램과 매화여성대학은 관내 장애인들의 지적향상과 사회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세심한 선별로 편성된 만큼 이용자들로 하여금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전하고 많은 장애인들의 이용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1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