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간고등어 생산 `풍산제2농공단지` 조성! - (사)간고등어생산자협회와 집단이전협약식 체결
  • 기사등록 2009-11-24 11:55:38
기사수정
안동시(시장 김휘동)가 간고등어 생산전문단지인 ‘풍산제2농공단지’를 조성한다. 이와 관련하여 23일 오후 3시 시청 회의실에서 안동시 및 (사)간고등어생산자협회(대표 오상일) 소속 대표자 및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입주예정 기업의 우선분양 근거 마련을 위한 집단이전협약식(MOU)행사를 가졌다.

김휘동 안동시장은" 안동간고등어 브랜드 특화사업 추진과 함께, 집적화된 간고등어 생산 관련 전문단지를 조성함으로써 우리시를 대표하는 산업으로 집중 육성함과 동시에, 풍산제2농공단지가 인근 바이오산업단지와 연계하여 도청신도시 발전에 필수인 배후 산업단지의 역할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에 (사)간고등어생산자협회의 오상일 회장은 "현재 11개 업체가 총102천㎡의 분양을 희망하고 있다며, 이번 전문단지 조성으로 말미암아 업체간 상호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간고등어 산업을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겠다." 고 답했다.

한편, 풍산제2농공단지는 풍산읍 소산리 일원에 116천㎡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며 내년 3월 농공단지 계획승인을 거쳐 5월 토지보상 후 착공하여 2011년 12월 준공예정이다. 안동시는 입주예정업체와 파트너십을 발휘하여 계획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생산․유통․주거단지가 함께하는 복합적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09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