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자두막걸리" 상품화 위한 새로운 변화모색 - 최근 국내외 막걸리 열풍이 부는것과 함께 지역특산물인 자두를 원료로한..
  • 기사등록 2009-11-17 20:12:03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11월 17일 시청전정에서 자두막걸리 시음회를 개최하여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날 행사장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박일정 시의장 신도근 자두연합회장이 직접 시음을 가지는 등 자두막걸리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개발육성의 필요성을 피력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최근 국내외 막걸리 열풍이 부는것과 함께 김천시에서는 김천자두연합회와 함께 지역특산물인 자두를 원료로한 자두막걸리를 개발하여 상품화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요즘 젊은층을 중심으로 대도시에서는 “막걸리빠”가 생겨나고 주류시장에서도 맥주, 소주에 이어 매출3위자리를 차지하고 막걸리의 매출이 급격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즈음에 김천시에서는 쌀 소비촉진은 물론 우리 전통술인 막걸리의 고급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측면에서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김천자두 막걸리 상품화는 새로운 변화의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최근 정부의 우리 술산업경쟁력 강화방안 발표와 함께 김천시의 자두막걸리 개발육성은 지역농산물의 소득창출 이라는 파급효과에도 크게 기여할것으로 보여져 주목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06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