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2-09 19:18:07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북구청에서는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방문 서비스제 전담제를 편성 운영키로 했다.

 
경제통상부서 직원과 전문계약직 공무원 6명으로 전담반을 편성해 무역, 자금, 정보, 기술 등 기업운영분야와 건축, 도로, 환경 등 기업활동 외적분야를 중점적으로 지원하게되며,

3공단과 검단공단에 소재하고 있는 4,500여개 중.소업체를 방문해 기업의 정보력를 보강하고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 제공으로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게 한다.

 
수출 초기단계에 유망업체를 선정 인터넷을 통한 판로개척, 오퍼등록 및 바이어 리스트 제공, 수.출입 실무지원 및 영어, 일어, 외국어 통.번역을 지원한다.

 
금융기관 기업자금 대출알선에 따른 관련서류 작성, Any Fax를 이용한 각종 기업관련 정보제공, 구 홈페이지에 기업제품 동영상 시스템 구축, 창업보육센터 운영, 각종 건축, 세무, 도시․환경분야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북구청에서는 이번 방문서어비스를 통해 기업생산성활동 저해요인을 신속히 해소함으로써 견실한 기업으로 성장을 유도하고 나아가 기업하기 좋은 풍토조성에 크게 기여 하리라고 기대하며, 기업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향후 지원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