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1-04 00:26:10
기사수정
목포시가 주택가 주변 쌈지공원 등 웰빙운동기구 등의 체육시설물을 일제조사하여 주민들이 선호하는 운동기구로 교체하거나 재배치하겠다고 밝혔다.
 
목포시는 시내 쌈지공원 등 124개소에 웰빙운동기구 760여점을 설치하여 시민들의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그 중 최근 도로개설 등 주변환경 변화와 시설노후로 인해 주민들의 이용률이 적거나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는 시설물에 대하여 목포시는 11월중에 전수 조사를 통해 교체하거나 재배치 할 계획이다.

또한 금년 하반기 중으로 주민들의 건의에 따라 목포 죽교동 등 7개소에 대해서도 주민들이 선호하는 웰빙운동기구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목포시는 금년 10월 시민들과 노약자, 장애우, 임산부 등이 함께 걷고 산책할 수 있도록 양을산에 ‘함께 걷는 산책로와 등산로’를 조성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원도심의 북항 완충녹지지대 산책로, 유달로와 해안로 탄성 포장길 조성, 신도심권의 평화광장, 영산강 하굿둑, 삼향천변, 부주산 일주도로 등에 산책로를 조성하여 시민들이 건강증진 장소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편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02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