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1-03 03:32:57
기사수정
 
농림수산식품부의 ‘2008 촌(村)스러워 고마워요! 캠페인’이 (사)한국광고단체연합회가 주최한 2009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인터넷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식품부는 일반기업과 경쟁하는 인터넷 부문에 응모하여 정부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하였고, 인터넷 부문 수상은 정부기관 최초의 수상이다.

2008 ‘촌(村)스러워 고마워요!’ 캠페인은 농어업·농어촌이 제공하는 참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추진된 공익캠페인으로, 농어업·농어촌에 대한 경험과 이해가 적은 젊은 층을 핵심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해 ’08.12~09.2월까지 진행되었다.

2008 캠페인은 농어업?농어촌의 광고 3편을 보여주는 ‘세상에서 가장 촌(村)스러운 이야기’, 네티즌이 직접 광고를 만드는 ‘나도 촌(村)스러운 CF 주인공’ 등이 진행되었으며,

또한, ‘촌(村)스럽다, 국어사전을 다시 씁시다’ 라는 네티즌 청원 캠페인도 진행하여 네티즌의 큰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전 매체 광고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시상제(1995~)로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2009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08.9.1~’09.8.31일까지 국내에서 진행된 800여편의 광고물을 심사하여 부문별로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대상은 웅진코웨이의 기업광고 ‘시후다큐 캠페인’이 수상하였으며, TV 부문 금상에는 삼일제약 부루펜 ‘아이들이 쉽게 뜨거워진다편’, 신문부문 금상에는 평안섬유 ‘네파 등산화 거미편’, 라디오금상은 동화약품의 후시딘 ‘상처뉴스편’, 잡지금상은 대한항공 ‘밀라노 인쇄비즈니스편’, 인터넷부문은 KT 'QOOK 개인광고프로모션‘ 등이 선정되었다.

한편 시상식은 11월 3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0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