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 양을산에 웰빙 산책로 새롭게 조성 - 장애인 진입 경사로 설치, 노면정비, 자연배수로 설치, 토사보호용 우드칩 …
  • 기사등록 2009-10-29 00:08:14
기사수정
목포시가 웰빙시대를 맞아 시민들과 노약자, 장애우, 임산부 등이 함께 걷고 산책할 수 있도록 양을산에 ‘함께 걷는 산책로와 등산로’를 조성하고 있다.

시는 금년 10월에 사업비 5백여만원을 투입하여 양을산 체육공원 주변 등산로 1㎞구간에 대해 등산로 입구 장애인 진입 경사로를 설치하고 훼손된 노면과 수목뿌리 정리, 자연배수로 설치, 토사보호용 우드칩을 포설 중에 있다.
 
또한 묘지를 이장한 뒤 뒷마무리가 되지 않는 등산로에 주변 환경과 어울리도록 단풍나무를 심고 노면침식 방지를 위해 잔디와 맥문동을 식재하여 등산로를 새롭게 조성했다.

이밖에도 도심속 산림을 연결하기 위해 공공산림가꾸기 인력을 활용하여 양을산, 산정산, 입암산 등의 훼손된 등산로를 정비하는 등 쾌적한 숲 정비를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면서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양을산 산책로와 등산로 조성사업은 11월 30일까지 마무리 하고 쾌적한 산림조성을 위해 다양한 편익시설과 체육시설물 등을 확충하여 시민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목포시는 민선 3․4기 동안 시민의 삶과 질 향상을 위해 원도심의 북항 완충녹지지대 산책로, 유달로와 해안로 탄성 포장길 조성, 신도심권의 평화광장, 영산강 하굿둑, 삼향천변, 부주산 일주도로 등 18개소 25.8㎞에 이르는 산책로를 조성하여 시민들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

특히, 노인 등 사회 약자 등이 많이 이용하는 완충녹지지대와 공원지역 산책로 주변에는 파크골프연습장, 게이트볼장 등을 설치하여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체육공간으로 크게 활성화 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0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