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농업기술센터로 국화 보러 오세요 - 11월 9일까지 제2회 국화회원전 열어, 국화 100여점 전시
  • 기사등록 2009-10-28 20:51:50
기사수정
예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부해)는 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국화취미반의 회원전을 2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본관 전정 및 1, 2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지난 해 5월 14명의 직원들로 자율 결성된 국화취미반(회장 이상철)은 올해 4명의 회원이 늘어나 18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주말과 휴일 및 일과 후 시간을 활용해 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장 내 온실을 이용, 국화에 대한 연구 및 작품 활동을 해왔으며 지난해 11월 제1회 국화취미반 회원전을 개최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회원전을 가지게 되었다.

이번 회원전에는 회원들이 그동안 틈틈이 만들어온 분재국, 분경국 등 100여점의 다양한 국화작품이 전시되어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으며 지금 농업기술센터는 전시된 국화향으로 깊게 물들어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끼게 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황부해 소장은 국화취미반은 원예 취미활동으로 인해 업무에 지친 직원들의 정서순화와 함께 직원들이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국화개화기에는 회원전을 통해 내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수 있어 일석삼조(一石三鳥)의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화취미반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내방객뿐만 아니라 평소 국화에 관심 있은 일반인들도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해 회원전을 관람할 수 있도록 오전 9시부터 일과 후 시간인 저녁 9시까지 농업기술센터를 개방하여 관람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0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